서가에서 CEO를 만나다 – 김윤경

전자책으로 읽었다.

빨리 보고, 휴대하기가 편해 언제 어디서든 볼 수 있으며 심지어는 불 꺼진 침실에서도 아이폰을 통해 검지를 튕겨주며 편하게 읽을 수 있다. 반면에 단점이라면 ‘맛’이 안 난다. 손맛, 책 냄새, 책장 넘기는 촉감, 싸~악하고 넘어가는 책장 넘어가는 소리 말이다. 흥미가 떨어지는 대목이 오면 대충대충 빠르게 책장을 넘겨서 좀 평면적인 독서가 되는 역효과도 있다.

이 책에서는 독서를 좋아하고 독서로 인생이 바뀌었다고 생각하는 CEO들에 대한 인터뷰를 각색한 것이다. 몇몇 기억에 남는 CEO들을 정리해봤다.

안철수

“전 술과 골프를 하지 않기 때문에 시간은 확보됩니다. 술과 골프를 하지 않으면서 어떻게 인맥을 형성하느냐고요? 가능합니다. 진심은 통하니까요.”

나도 골프를 배우지 않았고 술도 거의 마시지 않는다. 그러나 인맥은 좁디좁다. ㅅ.ㅅ 진심은 통한다는 말에는 공감이다. 독서를 제대로 하려면 시간확보가 우선이다. 가끔 책 읽을 시간이 없다는 핑계를 대고 싶을 때 안철수가 나보다 바쁜가 하고 스스로 물어보며 마음을 다잡게 되었다.

공병호

“자신을 하나의 독립된 사업체, 즉 1인 기업이라 생각하며 미래를 준비 ”
“21:30 취침, 02시 기상 후 독서-자기시간”

개인적으로 공병호씨를 좋아하지 않는다. 그의 보수적인 생각, 이것저것 좋은 거 짜깁기를 통해 출판된 것 같은 그의 저서들…그러나 철저한 시간관리를 통한 독서 및 자기계발은 인정한다.

리앤디디비 이용찬 ,광고인

“얼음이 녹으면 무엇이 될까? 하고 묻는다면 사람들은 0.1초 이내에 ‘물’이라고 답할 것이다. …그런데 이 질문에 ‘봄’이라고 답하는 사람도 있다. 틀렸다고 할 수 있는가? ..얼음이 녹아 봄이 된다는 답에는 감동의 울림이 있다. 광고인들은 바로 이런 감동을 뽑아내기 위해 머리 싸매고 고민한다고 했다.”

방송인 이금희

“…인생에서 정말 성공한다고 하는 것은 가정에서의 성공입니다. 내가 만약 아카데미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여배우라고 해도 수상하는 자리에서 자신은 혼자 기쁠 수 있겠지만 집에 돌아갔는데 상을 탄 것을 같이 축하해줄 가족이 없다면 그게 어떤 의미가 있을가요.”

아이티플러스 이수용

“발전해야겠다고 막연히 결심을 한다고 해서 발전할 수 있는 게 아니지 않습니까. 발전하기 위해서는 관심이 없으면 안 됩니다. 관심과 열정이 있는 사람에게는 기회가 다가오고, 그 기회를 잡을 수 있다면 변신이 가능합니다. 결국 발전이라는 것도 자기가 스스로를 변화시키는 과정이라고 생각합니다. 공부하지 않는 CEO는 물러날 수밖에 없습니다. ”

알라딘 조유식

“책을 읽으면 지혜를 얻고 전략적 사고를 배웁니다. 그리고 책을 읽으면 즐겁습니다.”

[추천서]

로마인 이야기 – 시오노 나나미
플루타프크 영웅전
그리스 로마 신화
이웃나라에서 생각했던 것 – 오카자키 히사히코
민비 암살 – 쓰노다 후사코
논어
이슬람의 영웅 살라딘과 신의 전사들 – 제임스 레스턴
대망 – 야마오카 소하치
후대망 – 야마오카 소하치
이순신의 두 얼굴 – 김태훈
토지 – 박경리
기암성 – 모리스 르블랑
셜룩 홈즈
애드가 앨런 포
반 다인
레이몬드 챈들러
아멜리 노통
금각사 – 미시마 유키오
개선문 – 레마르크
서부전선 이상없다. – 레마르크
꼬마 니꼴라 – 르네 고시니
테스 – 토마스 하디
죄와 벌 – 도스토예프스키
카라마조프의 형제들 – 도스토예프스키
난장이가 쏘아올린 작은 공 – 조세희
꽃들에게 희망을 – 트리나 폴러스
이방인 – 알베르 카뮈
태백산맥 – 조정래
지리산 – 이병주
상도 – 최인호

Advertisements

태그가 있는 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

%d 블로거가 이것을 좋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