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개구리 두뇌습관 – 요네야마 기미히로

“눈 감고 식사해봐…”

새로운 걸 좋아하는 뇌를 위한 기발한 발상에 관한 책이다. 평소에 장난으로 여겼던 혹은 쓸데없다고 생각한 행동들이 뇌에겐 보약이었다.

  • 촉각으로 동전 맞추기 : 주머니에 동전 넣고 손 촉각으로만 금액 맞추기
  • 귀막고 계단 오르내리기 : 한 번 해봤는데 마치 진공관속을 걷는 느낌이 들었다.
  • 코막고 머피 마시기 : 글쎄, 이게 과연 효과가 있을라나
  • 소래내서 책 읽기 : 이건 학창 시절에 자주 했었는데, 분명 효과가 있었던 기억이 난다.
  • 커피 마시며 전혀 다른 사진 보기 : 보통 커피 마시며 일하거나 다른걸 병행하기 때문에 큰 효과는 없을 듯.
  • 쇼핑하고 그 흥분과 긴장감을 즐겨라 : 뭔가를 사고 그것이 도착하기까지의 짜릿함, 기대가 뇌에 좋다. 그런데 물건 사기 전에 에누리 같은 사이트에서 비교하는데 시간을 너무 많이 쏟는 것 같다. 이건 피하고…
  • 왼손으로 녹차를 마셔라 : 왼손 사용은 무조건 좋다. 뭐든지 어색하지만 곧 좋아진다.
  • 새로운 길, 낯선 세계가 좋다. : 새로운 등산로, 산책길이 얼마나 좋은가. 주위를 한번 더 돌아보게 되고 혹 웅덩이가 있지 않을까 하는 걱정에 땅도 쳐다보고…뇌는 살짝 긴장한다.
  • 땅콩, 콩, 된장, 초콜릿은 뇌에 좋다. : 땅콩을 즐겨 먹는데, 머리까지 좋아진다니…그냥 식감이 좋아서 자주 먹는다.
  • 꼭꼭 씹으면 뇌 혈류량이 증가, 치매예방까지… : 소화기 건강에도 좋겠다.
  • 목표를 세우면 의욕이 생기고 머리가 좋아진다.  : 너무 과도하게 세우면 중도 포기하니 세부적으로 가능하게…
  • 소리내어 읽고 글자로 적는 적극적인 행동을 통해 목적의식 공고히 하라.
  • 하나의 주제에 대해 100개의 아이디어를 내라. 적어라. : 좋긴한데 하기전에 질릴 듯, 한 10개정도 내기도 쉽지 않을거다. 하지만 좋다니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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